"사실상 오늘 정부조직법개정 실현될 수 없어"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정부조직 개편안의 국회 처리가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가 5일 "국회가 식물정부 만들기를 하는 상황이 됐다"고 개탄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사실상 오늘은 정부조직법 개정이 실현될 수 없는 상황이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어 "식물국회라는 얘기가 나온 지는 한참 됐지만 이제는 국회가 식물정부 만드는 데까지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비판을 왜 받아야 하는지 답답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원내대표는 "국민이 선택한 대통령에게 정부 구성의 재량권은 줘야 한다"면서 "민주통합당은 이제라도 생각을 바꿔 '대통령이 국민의 뜻에 따라 일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해 준다'는 정신에 입각해 정부조직법 개정에 임해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요즘 국회 선진화법을 악용하고 인사청문회법상의 권한을 남용하는 사례가 너무 빈번하다"면서 "이와 같은 극단주의적인 행동을 국회가 방치하다 보니까 국회 전체가 도매 급으로 신뢰 하락이라는 불이익을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원내대표는 "경제든 안보든 위기에 위기가 중첩되고 있는데다 봄철 안전문제 등 여러 가지 민생문제가 닥쳐 있는 상황에서 민주당이 내각 구성까지 막고 있는데 이는 반드시 고쳐져야 될 일"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