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관 후보자가 대표적인 사례'

[투데이코리아=정규민 기자] 김병관 국방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새누리당에서도 부적격 의견이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 민주통합당은 21일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인사시스템 기조를 근본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관석 민주통합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가진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 당선 이후 지금까지 청와대 비서관 5명을 포함해 총 9명이 각종 논란으로 자진사퇴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사전검증시스템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한다는 지적에 대해 통렬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당선 이후 인수위부터 보안을 최우선으로 하여 '깜깜이인사', '밀봉인사', '불통인사'라는 여러 가지 수식어를 달고 인사가 진행되어 왔다"며 "지금까지 보여준 결과는 이러한 인사가 대단히 문제가 있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의혹의 화신이라 불리는 김병관 국방부장관 후보자도 쏟아지는 의혹들을 나열하기도 무색하고 연일 의혹이 이어지고 있는데도 여전히 버티고 앉아 임명되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어제는 해외 자원 개발 특혜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KMDC와의 특수 관계 정황이 명백히 밝혀졌는데 또다시 의혹을 무조건 부정한 채 필사즉생의 각오로 장관에 임하겠다고 궤변과 강변을 늘어놓았다"고 비판했다.


또 윤 원내대변인은 "김 후보자는 본인의 퇴진이 박근혜 대통령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것을 명심하고 즉각적으로 사퇴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아울러 "현오석 기획재정부장관 후보자 역시 역시 무소신, 무능력, 무책임한 면을 청문회 과정에서 보였다"며 "경제민주화와 보편적 복지 등 시대적 요구를 수행해야 할 경제 수장으로서 전혀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 명백히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또 "한만수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도 세금 1억9700만원 탈루 등 상습적인 세금탈루 의혹이 제기되는 등 연이어 의혹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재벌을 변호하는 변호사로서 경제 검찰이라 불리는 공정거래위원장에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이 다수"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