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간부위원 간담회…"상식·국제규범 통하는 새로운 남북고나계 만들어야"

[투데이코리아=김용환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남북관계와 관련 "남북관계에서 반복돼 왔던 도발과 보상이라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일관된 원칙과 신뢰에 기초해서 진정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토대를 쌓아야 한다"며 "이를 위해 상식과 국제규범이 통하는 새로운 남북관계를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제16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간부위원 임명장 수여식 및 간담회를 열고 "지금 남북관계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우리가 (남북 관계를)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한반도의 운명뿐 아니라 동북아, 세계의 운명도 바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평통 간부위원들에게는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시켜달라"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또 "국민의 하나 된 지지와 성원이야말로 정부가 일관되고 효과적인 대북 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는 기본 동력이므로 민주평통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며 "여러분들의 활동 여하에 한반도의 역사와 남북한 7000만 민족의 미래가 달라진다는 각오로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박 대통령은 신임 간부위원 79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