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 전당대회 협의체' 구성 제안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새누리당 전당대회가 치열한 경쟁을 넘어 과열 조짐을 보이면서 향후 내상을 입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당권 경쟁에 나선 김무성 의원은 24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 앞에서 공개적인 신사협정을 체결하자"면서 전당대회 각 후보의 대리인으로 구성된 '클린 전당대회 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전당대회 기탁금도 낮추고 참가 당원들의 경비도 중앙당이 보조하면서 '저비용-클린 전당대회'가 되도록 하자"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각 후보 캠프의 SNS 책임자들이 네거티브 없는 선거를 위해 협의에 들어갔다"면서 "이런 움직임을 널리 확산해야 한다. '당을 살리는 전당대회'를 하라는 국민과 당원들의 목소리에 화답하자"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또 "지금 대한민국은 기로에 서있다. 세월호 슬픔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국정도 불안하다"며 "이럴 때 당 대표 경선이 과열돼서는 절대 안 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지난 지방선거 당시 매서웠던 국민의 회초리를 잊어서는 안 된다"며 "공멸이 아닌 함께 가는 공존의 전당대회를 만들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방과 사실왜곡 등 상대방을 깎아내리는 네거티브 선거, 한 적도 없지만 앞으로도 절대 안하겠다"며 "상대방이 네거티브를 해도 일절 대응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 의원은 "새누리당을 갉아먹는 부정부패의 싹을 아예 없애겠다"며 선거 4대 관행으로 꼽히는 돈 봉투 없는 선거와 줄 세우기 관행, 세몰이나 세과시 등도 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오로지 미래만 바라보겠다"며 국민의 삶을 지키는 새누리당, 대통령의 성공을 지키는 새누리당, 당원들의 자부심을 지키는 새누리당, '화합-포용-미래'의 비전을 실천으로 보여주는 정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