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성완종 리스트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 검사장)은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의원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하기로 한 것으로 22일 알려졌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올 4월부터 성 전 회장의 정치권 금품제공 의혹을 수사해 온 검찰은 최근 수사 과정에서 김 의원이 성 전 회장으로부터 금품로비를 받은 것으로 의심할 만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완종 리스트 의혹과 관련, 야권 정치인이 검찰의 소환 조사 대상에 오른 것은 김 의원이 처음이다.

김 의원은 성 전 회장이 스스로 목숨을 끊기 전날인 4월 8일 서울 시내의 한 냉면집에서 저녁 식사를 함께하면서 검찰 수사를 받던 성 전 회장의 복잡한 심경을 들어줄 정도로 가까운 사이다.

성 전 회장이 정치인들과의 약속 일정을 기록해 둔 다이어리에도 김 의원의 이름이 매우 자주 등장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김 의원 측과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특별수사팀은 또 다른 수사 대상인 성 전 회장의 특별사면 로비 의혹과 관련, 2007년 12월 특사를 전후해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을 지낸 새정치연합 전해철 의원과 이호철(57)씨에게 서면질의서를 발송한 상태다.

검찰은 답변서를 받는 대로 내용 분석과 보강 조사를 거쳐 특사 로비 의혹 수사를 마무리할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