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선다혜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일 국가정보원의 불법 해킹 의혹과 관련해 자료제출이 충실히 이뤄지지 않을 경우 국정조사와 특검 추진이 불가피하다는 뜻을 재차 밝혔다.

유은혜 대변인은 "국정원은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에 대해 명확하게 자료를 제출하고 검찰은 공정하게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며 "그런 것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국정조사든 특검이든 진실을 밝히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정원이 그동안 선거를 앞두고 해킹 프로그램을 구입한 정황이 있는데 이런 의혹을 그냥 덮고 넘어가면 내년 총선과 다음 대선에서 똑같은 문제가 반복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어 "국정원이 해킹의혹과 관련 어떤 종류의 명쾌한 답변도 내놓지 못하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해킹관련 자료를 제대로 보고하고 각종 의문점에 대해 속 시원한 설명을 내놓으라" 촉구했다.

그는 "오히려 사건의 진행과정에서 국정원이 깊숙이 간여한 새로운 사실들이 터져 나와 국민적 의혹만 짙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지난 3년간 댓글사건, NLL대화록사건 등이 터졌을 때도 국정원이 국가안보를 지키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라는 국민들의 요구는 한결같았다"며 "오히려 국정원의 아마추어적 대응이 사태를 키웠고 결국 오늘의 국정원에 대한 불신을 야기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야당은 국가안보의 동반자로 국가안보의 본령을 해치는 수준의 요구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니다"며 "국정원 본연의 임무를 수행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간절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지원 전 원내대표는 "국정원이 모든 것을 국회에 사실대로 공개하고 과거의 댓글공작이나 NLL 문건 공개, 간첩조작 같은 행위를 반복하지 않아야 한다"면서 "그러면 우리도 국익 차원에서 더 말하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