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사편찬위원회는 오전 10시 제 2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자 발표"


▲사진=제28회 합격자가 발표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한국사능력 시험이 고시 응시자격을 비롯해 국비 유학생, 공기업·민간기업 등 채용과 승진에 반영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제 2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자가 발표됐다.

25일 국사편찬위원회는 오전 10시 제 28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자를 발표했다. 지난 8일 시험을 치른 응시자들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http://www.historyexam.go.kr/)에 접속해 합격여부를 조회할 수 있다.

이번 한국사능력시험 응시자는 PC와 휴대전화로 합격여부 조회가 가능하며 응시자가 직접 인터넷 성적 조회 및 성적 통지서, 인증서를 출력해야 한다. 별도의 성적통지서와 인증서는 발급되지 않는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학교 교육에서 한국사의 위상이 날로 추락하는 데 반해 주변 국가들은 역사 교과서를 왜곡하고 심지어 역사 전쟁을 도발하고 있는 현실을 우려, 우리 역사에 관한 패러다임의 혁신과 한국사교육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국가기관인 국사편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시험이다.

한편, 제 29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7일까지 접수를 한 뒤 10월 24일 시행된다. 29회 한국사능력시험 합격자는 오는 11월 10일 발표될 예정이다. [출처=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캡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