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서 개인적 사용 PC 해킹 통해 일부 의원실 자료 유출 가능성은 있을 것으로 추정”

[투데이코리아=박기호 기자] 국회는 21일 북한이 국회의원과 보좌관들의 개인 컴퓨터(PC)를 해킹해 자료를 빼간 것으로 알려진 것에 대해 “국회 정보시스템 및 업무망은 해킹 당한 사실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전했다.

국회사무처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국회사무처 입법정보화담당관실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같이 확인됐다”고 전했다.

이어 “국회사무처는 2011년 망 분리사업(업무망·인터넷망 분리)을 통한 보안조치를 강화, 현재 국회의 모든 업무용 PC는 물리적으로 인터넷망과 분리·운영되고 있다”면서 “국회 공용 이메일이 아닌 상용 이메일(네이버, 다음 등) 또는 국회 외부에서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PC에 대한 해킹을 통하여 일부 의원실의 자료가 유출되었을 가능성은 있을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정보보호 교육 및 대응방법 안내 등 안전한 국회 정보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국회 정보위 관계자는 전날(20일) 국정원에 대한 국정감사를 마친 뒤 국정원이 비공개 국감 보고에서 북한이 국회를 해킹했고 의원들과 보좌관들의 개인 컴퓨터(PC) 10여대에서 일부 국정감사 자료를 빼내갔다고 밝혔다고 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