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병원 양악수술후 부작용 발생한 환자 있음에도 홍보는 계속된다



[투데이코리아=선다혜 기자] 최근 '홍보대행사와 언론'을 통해 성형수술 부작용 설명은 없이 수술 방법이나 해당 병원 의사들을 홍보하는 병원들이 늘어나고 있어 문제로 지적 되고 있다.

심지어 이러한 홍보성 게시글들은 연예인들의 사진까지 동원해 '성형수술'의 필요성을 강조 하기 까지 한다. 그 가운데서도 부작용 발생률이 높은 '양악수술'에 대해서도 미용 목적으로 인해 가볍게 할 수 있는 수술인 것처럼 포장하기 까지 한다.

원래 양악 '부정교합' 등으로 실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이들을 위한 수술이었다. 하지만 연예인 등 유명인들이 양악 수술을 통해 더 작아진 얼굴로 대중 앞에 나서면서 사람들에게 각광받기 시작했다. 문제는 양악수술이 '쌍커플 수술'처럼 미용 목적으로 이뤄지는 수술과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이다.

양악수술은 상악과 하악을 동시에 움직여 뼈와 치아, 피부 그리고 혈관은 물론 턱뼈 안의 미세하게 퍼져 있는 신경 조직까지 다루어야 하는 대수술이기 때문에 그에 따른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원들은 홍보대행사와 언론을 통해 양악수술 후의 위험성과 부작용을 축소시키고, 양악수술이 보다 더 간단해졌다는 말도 안되는 연예인 마케팅으로 현혹하며 끔찍한 성형부작용의 피해자를 양산하고 있는 실정이다.

얼마전 성형수술로 유명한 강남의 'ixx 병원'에서는 양악수술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한 환자가 있음에도 여전히 '언론'을 통해 양악수술 홍보를 계속하고 있는 것으 드러나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양악성형의 피해를 주장하는 피해자 김 씨는 지난 9월 해당 'ixx 병원'에서 양악수술을 받은 뒤 부터 각종 부작용에 시달린다고 호소했다.

김 씨는 "지난해 9월 'ixx 병원' 박모 원장선생과 상담실장으로부터 수술 상담을 받고 양악수술을 받게 됐다. 당시 부작용에 대해서 물어봤을 때 박 원장은 '한 달 안에 회복이 가능하고 부작용은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고 털어놓았다.

하지만 양악 수술 이후 김 씨의 얼굴은 기형적으로 변하기 시작했으며 김 씨의 턱 근육이 뭉쳐서 호두처럼 변하기도했고 이마 또한 울퉁불퉁해졌다고 전했다.

이어진 김 씨의 피해 주장은 "'ixx 병원' 측에서 김 씨에게 부작용이 일어난 것을 인정하고 보톡스와 턱 두 군데에 놔줬다. 하지만 수개월 후 역시 원상태로 돌아왔다"며 "수술을 받은 이후 왼쪽 관자노리 뼈가 만지지도 못하게 아픈데도 불구하고 (병원 측은) 시간이 지나면 좋아진다는 말만 했다"며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겠지라고 기다렸지만 수개월 후 턱 쪽 살이 늘어졌다. (병원에서는) 리프팅 수술을 해야 한다고 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이후 윗 입술이 아래 입술을 덮어서 너무 보기가 싫었다. 이에 박 원장은 수술을 하면서 코도 함께하고 입술도 필러를 맞아서 완벽하게 완성 해주겠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당시 김 씨는 양악수술 이후 코 안쪽이 많이 보이게 된 것이 컴플렉스였고, 이를 교정하는 수술까지 같이 받기로 했다.

김 씨는 "박 원장은 '거싱리프팅과 실 리프팅' 중에서 나에게는 거싱리프팅을 해야한다" 며 부추겼고 이어 "그때도 박 원장은 '부작용은 없냐'는 물음에 '부작용은 없다. 일주일 안에 일상생활 가능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수술 후 왼쪽이 부어서 턱 아래로 혹이 난 것같았다. 매일 병원을 다니며 피를 뽑을 수 밖에 없었고, 당시 박 원장은 죄송하다고 그랬다"고 덧 붙였다.

김 씨 주장에 따르면 재수술 이후에도 끊임없이 부작용에 시달리며 고통스럽게 보내야 했다. 재수술을 받고 2달 후에 박 원장은 부작용이 생긴걸 인정하고 A씨에게 무료로 실리프팅 수술을 진행했다. 하지만 이 역시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을 뿐더러 다른 부작용을 생기게했다.

결국 김씨는 수술 전반에 걸쳐 발생한 부작용에 대해서 'ixx 병원' 측에 항의했다.

이에 병원 측은 "'거싱리프트' 잘못된 것만을 인정하고 코 수술로 인한 부작용은 인정하지 않으려고 했다. 또 당초 소견서를 보내주면 확인 후 병원 측에서 보상을 해준다고 했던 약속 역시 역시도 뒤늦게서는 인정할 수 없다" 며 김 씨의 부작용에 대해 "병원은 입장을 바꿨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서 해당 병원은 수차례에 걸쳐 연락을 기피하다 의사도 아닌 홍보담당자의 힘든 통화가 이루어져 답을 들을 수 있었으나 돌아온 답변은 " 'ixx 병원' 병원 내에서(성형 부작용에 대하여)는 그런 이야기를 듣지 못했다. 병원 측에서는 확인이 되지 않는다"는 등의 발 뺌 하 듯 성의 없는 답변으로 일관했다.

해당 병원에서 수술을 하고 부작용을 호소하는 피해자가 있음에도 변명과 섞연치 않은 답변으로 앵무새 처럼 떠들고 있는 병원은 의사는 없고 병원 '홍보담당자' 만 있었다.

병원 관계자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뒤에 부작용이 난 사례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다만,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이후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환자분이 계셨던 걸로 안다. 하지만 '양악 수술 부작용' 사례와 상관있는지는 모르겠다" 고 덧 붙였다.

이는 'ixx 병원' 내부에서조차도 환자에게서 발생한 '부작용 사례'에 대해서 숨기는 것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 뿐만아니라 아직도 'ixx 병원' 측은 이 시간에도 양악 수술 홍보를 멈추지 않고 있다.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으면서도 또다른 환자들을 현혹하고 있어 성형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