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김민철 기자] 안산 단원고등학교 일부 학부모들이 세월호 참사 희생 학생들을 추모하기 위해 보존해왔던 '416교실'을 재학생들에게 돌려주지 않으면 집단행동에 들어가겠다고 밝히면서 경기도 교육청과의 갈등이 예상되고 있다.

15일 '단원고 교육가종 일동'은 성명서를 통해 "도 교육청은 19일까지 확잡을 제시해 달라"고 주장했다.

단원고 교육가족은 학교운영위원회와 학부모회로 구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학부모위원회는 “일부 유가족과 시민단체는 10개의 교실을 보존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재정 교육감은 이를 방관하고 있다”며 “능력없는 교육감은 즉각 사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존치교실 앞에서는 심리적 불안감, 억압, 우울감, 죄책감 등 표현의 자유가 없는 여러 가지 요인들로 인해 정상적인 교육을 받기 어려우므로 다른 학교와 동일한 학습권을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특히 학부모들은 “단원고 교육이 정상화되고,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의) 적극적인 협조를 다시 한 번 구하며 만일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외면할 경우 올해 단원고에서 실시하는 교육활동 일체를 거부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재학생 방과후수업 저지·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저지·교사의 교내 출입 저지 등을 벌이겠다고 주장했다.

한편, 단원고 희생학생 유가족들은 교육혁신, 참사 기억 등을 위해 10개 교실을 존치시켜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도교육청은 이와 관련, 아직까지 입장을 정하지 못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