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 운영 문제는 아무래도 정부”

d.JPG

[투데이코리아= 박대호 기자]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던 이상돈 비례대표 당선인이 4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김종인 대표 체제가 끝나는 4개월 뒤 더민주는 다시 ‘친노당’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상돈 당선인은 이날 SBS 라디오 프로그램 ‘한수진의 SBS 전망대’에 출연, 총선 과정에서 김종인 대표의 공로를 언급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비대위는 비상시에 잠깐 있는 잠정적인 지도체제라며, 총선이 끝나면 더민주가 비대위 체제를 끌고 가는 것이 비정상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더민주는 지난 3일 국회에서 열린 20대 국회의원 당선인-당무위원 연석회의에서 김종인 대표를 앞세운 비대위 체제를 4개월가량 더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차기 전당대회를 8월 말 또는 9월 초에 열기로 했다.

또한 박근혜 정부의 국정운영 방식에 대해서도 강하게 비판했다.

이 당선자는 "국민의당이 갖고 있는 독특한 위치를 이용해서 가급적이면 국정을 통합해가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본다"며 "그런데 문제는 아무래도 정부"라고 지적했다.

청와대와 새누리당이 민심에 부합하는 자세를 갖고 있겠냐는 것이다.

그는 "여소야대 국회가 말하는 바가 국민의 뜻 바로 민심이다. 지금까지 국정 패턴을 바꿔야 한다는 그런 민심이 있는 거 아니냐"며 "청와대와 새누리당이 진정으로 파악하고 있는지 두고봐야 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이 당선자는 20대 국회 상반기 국회의장 관련해서는 원내1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 맡는 게 민심이고 순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경우에 따라서는 정부여당이 자세를 바꾸고 국정을원만하게 이끌어 갈 그런 태도를 보여준다면 새누리당이 의장을 내는 것도 불가능하지 않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