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기자회견, 총장서리 면담예정

ds.jpg

[투데이코리아= 김용환 기자] “서신에는 학생에 대한 사법처리와 징계를 예고하는 협박과, 이미 성인이 된 아이들을 치졸하게 부모에게 고자질하고, 책임을 떠넘기는 내용뿐…이사회 임원에게 폭행을 당한 학생들에 대한 보호와 재발방지/폭행 가해자의 사과와 사법처리/민주적 총장 선출을 요구하는 학생들의 의견 수렴 절차와 방법/고소고발 당한 학생들의 구제를 위한 노력 이런 내용들이 서신에 담겨야 하지 않겠습니까?”

한신대가 총장 선출에 반발하는 일부 학생에게 징계와 사법처리 내용이 담긴 가정통신문을 발송하자 학부모들이 이같은 회신글을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이 학부모들은 지난 4일 ‘자녀를 사랑하는 한신 학부모회의’를 구성했고 오는 9일 2시 총장서리 면담과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학부모회의 측은 지난 4일 성명서를 통해 “학생들을 보호해야 할 학교에서 오히려 학부형의 불안을 유도하는 협박조의 글을 보냈다. 더 이상 학교 측의 바른 처사를 기다리며 견디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고 여겨, 부모들이 대응해 학교 측의 그른 처사를 바루고자 학부모회의를 결성하고 투쟁에 함께 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앞서 한신대는 지난 3월 21일부터 24일까지 총장 후보 추천자를 선출하기 위한 투표를 실시했지만 이사회가 투표 결과를 고려하지 않고 가장 낮은 지지율을 얻은 3위 강성영 후보를 총장으로 선출해 문제가 불거졌다.

한신대 측은 “추천자 투표 결과는 참고 사항일 뿐, 법적 의무는 아니다”며 “이번 총장 선출은 법인 정관에 따라 이사회가 적법한 절차를 거쳐 총장을 선출했기 때문에 결과가 바뀌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한신대 공동대책위원회를 준비하는 학생모임(이하 학생모임)은 이 같은 결과에 반발해 지난달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총장 선출 이사회가 열린 한신대 본관 장공관에 임원 14명의 귀가를 막아 감금 혐의로 고소 고발당했다.

이에 지난달 25일 한신대 학생처장은 시위에 참여한 학생들 부모에게 징계와 사법처리 내용이 담긴 가정통신문을 발송한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