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청와대의 사주와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의 지원을 받고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어버이연협이 사실상 활동정지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일각에서는 어버이연합이 공중분해로 인해 검찰 수사가 유야무야 끝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8일 헤럴드경제에 따르면 어버이연합은 지난달 30일부로 서울 종로구 소재 사무실을 비우고 공식 활동도 정지한 상태다. 이로인해 어버이연합이 해체 순수를 밟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주장도 제기됐다.


현재 의혹의 중심에 선 추선희 사무총장 역시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또한 어버이연합의 수뇌부인 회장이 출국했으며 부회장 역시 사퇴하는 등 지도부가 공백인 상황이다.


추 사무총장은 지난달 24일 검찰 출석을 마지막으로 행방이 묘연하다. 연합 내부에서도 추 사무총장과 연락이 닿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장은 의혹이 불어진 이후 미국으로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부회장은 사태 이후 도의적 책임을 이유로 자리에서 물러났다.


이후 명목상 회장 역할을 김미화 탈북어버이연합 대표가 맡고 있지만 김 대표는 실질적인 업무는 보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앞서 경실련은 전경련이 기독교선교복지재단 계좌를 통해 지난 2014년 9월과 11~12월에 총 1억2000만원을 송금했고, 이 재단이 같은 해 5월 말과 9월초 1400만원과 1200만원을 각각 어버이연합에 지원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청와대가 어버이연합으로 흘러들어간 자금 일부에 연루되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원종 대통령 비서실장은 1일 이 같은 의혹과 관련해서 "어버이연합에) 직접적으로 관여한 것은 없다"고 부인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