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신기한 기자] 가수 하하가 패션화보를 공개했다.

하하는 르꼬끄 스포르티브, 아키클래식, 칼리프애쉬 등으로 구성된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는 그간 방송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하하만의 독특한 매력을 볼 수 있었다.

화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그는 "행복을 100으로 봤을 때 90을 행복"이라고 말하며 자신의 행복한 현실을 드러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너무 행복한데 이 행복을 지키기 위해 지켜야 할 것들이 많다. 그래서 나머지 10의 고통이 깜짝 놀랄 정도로 크다"고 자신의 행복에 대한 부담감도 내비췄다.

이 인터뷰를 통해 하하의 행복한 가정생활과 그 가정을 지키기 위한 책임감이 얼마나 무거운지를 짐작할 수 있었다.

하하에게 7월은 앨범 발매와 그의 아들 드림이가 태어날 달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크다.

그는 아이와의 관계에 대해 "사실 바빠서 가고 싶은 곳도 못가고 많이 놀아주질 못한다. 최선을 다해 가려고 해도 나로 인해서 가족들이 불편해 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 솔직히 아이가 사진 찍히는 것도 원치 않고 내가 불편한 건 괜찮은데 세상에 보여졌을 때 피해가 갈까 봐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다"고 불안한 마음을 토로했다.

이어 그는 이번 앨범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다들 너무 훌륭하게 해줬다. 준하 형도 그렇고 스컬이도 너무 잘했는데 내가 가창 부분에서 조금 아쉽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다. 그래서 대대적으로 가창력 있는 레게걸을 대놓고 찾아볼까 생각 중이다"고 전하며 함께할 뮤지션을 찾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그는 자신을 네티즌들의 눈에 띄게 만들어준 SBS 예능 'X맨'에 대해서도 무한한 애정을 표현했다.

"'X맨'에 출연하기 전에 주변 친구들이 잘되고 있으니깐 열등감이 생기더라. 그래서 사람들은 모르는데 당시 2년 정도 나만의 슬럼프가 찾아왔다."며 "그러던 가운데 다시 한 번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서 머물면 안 되겠다 싶어서 출연하게 된 것이 'X맨'이였고 그렇게 '무한도전'까지 연결 된 것이다. 사실 로또 같은 행운이다"고 지난 시절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밝혔다.

더불어 악플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많은 분들이 악플을 써주실 때 '라인 잘 탄 놈'이라는 말을 써주시곤 한다. 그런데 사실 반박은 못 하겠더라. 그 말들이 맞을 수 있다. 물론 나도 필요한 사람이기 때문에 있는 것이지만 나를 다시 체크하는 계기도 되고 채찍도 되기 때문에 더욱 보여주고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악플에 대해 의연히 대처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MBC 예능 '무한도전'의 기존 멤버인 정형돈에 대해 그는 "우리가 답을 내놓을 수 있는 일이 아닌 것 같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형돈이 형의 컨디션이기 때문에 하루 빨리 회복해서 돌아오길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형돈이 형의 일이 있고 난 후 내가 자신이 없어지더라. 그 빈자리는 채울 수가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힘들다"고 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 인터뷰에서 말한 개그맨 정형돈에 대한 얘기로 하하는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아내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며 말문을 뗀 그는 "만약 다른 여자가 자신과 살았다면 당장 이혼했을 것"이라며 “정말 부족한 나에게 항상 최고라고 해주며 챙겨주고 응원도 많이 해준다."고 말했다.

이어 "그분도 연예인인데 드림이 키우느라 본인의 꿈을 늦춰가면서까지 아내와 엄마로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들이 한편으로 미안하기도 하다. 조금만 더 키우고 가수로서 뮤지션으로 좋은 모습 보여주고 나랑 행복하게 지내줬으면 좋겠다”고 아내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한편 방송인 겸 가수 하하는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과 SBS '런닝맨'등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한차례 공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