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 정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오늘(26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고 처가 부동산 거래 의혹 등을 받고 있는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 "7월말에서 8월초까지 자진사퇴 하지 않으면 국회 차원에서 민정수석 의혹을 직접 밝히는 절차를 밟겠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민정수석 거취문제가 이렇게 오랫동안 정치권 이슈가 된 적이 없다. 너무 오래 끄시는 게 아닌가 우려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한 "민정수석 문제가 주요 이슈가 되는 가운데 법무장관과 검찰총장의 거취문제가 이슈에서 사라졌다. 민정수석 이슈 뒤에 숨어 즐길 때가 아니다"라며 "민정수석뿐만 아니라 검찰총장과 법무부장관은 사퇴해야 한다"고 법조 라인의 동반 퇴진도 요구했다.


그는 "현직 검사장이 있을 수 없는 부정비리로 구속된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는데 지휘선상에서 감독 책임이 있는 검찰총장은 왜 가만히 있나. 숨어있나"라며 "과거 경미한 사건이 발생해도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스스로 물러난 적이 있다"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립 논란과 관련, "공수처에 대해서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검토할 수 있다고 한 것을 환영한다"며 "8월 국회부터 본격적으로 검찰 개혁 이슈를 여야가 머리 맞대고 의논하자고 제안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