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8일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사드와 관련해 "아무리 국내 정치적으로 정부에 반대한다 하더라도 국가 안보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내부분열을 가중시키지 않고 초당적으로 협력하는 게 국민을 대신해서 권한을 위임받은 정치의 기본적인 책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날 박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직접 주재하면서 최근 미국의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의 경북 성주 배치를 둘러싸고 국내외 갈등이 심화되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국가 안보 삳안에 대한 국민적 단합을 호소하고 나서다.

박 대통령은 사드 배치에 대한 정치권의 비난이 쏟아지는 것과 관련해서 "저는 매일같이 거친 항의와 비난을 받고 있지만 저를 대통령으로 선택해 준 국민들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비난도 달게 받을 각오가 돼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부디 정치권에서 국가와 국민의 안위를 지키기 위한 일에 함께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더불어민주당 초선 의원들이 사드문제 논의를 위해 중국을 방문한 것에 대해 지적하면서 "야당 의원들의 중국 방문이 남남갈등 조장으로 인해 내부 분열이 확대될 수 있다"며 "최근 정치권 일부에서 ‘사드 배치로 북한이 추가 도발을 해도 할 말이 없게 됐다’는 북한의 주장과 맥락을 같이 하는 황당한 주장을 공개적으로 하는가 하면,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일부 의원들이 중국의 입장에 동조하면서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해 의견교환을 한다며 중국을 방문한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박 대통령은 "누차 밝힌 바 있듯이 사드는 북한의 점증하는 핵과 미사일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의 생명과 국가를 지키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조치"라며 "북한은 올해만도 스커드와 무수단, 노동 미사일 등을 수십발 발사했고 지난 3일에도 노동 미사일 두 발을 발사했는데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대비를 하는 것이 국가라면 당연히 해야 하고 하지 않을 수 없는 자위권적 조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