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새누리당 정세균 국회의장이 정기국회 개회사에 대해서 "뻔히 계산된 도박", "세균 테러" 등의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냈다.

2일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히를 통해 "의도적이고 뻔히 계산된 도박"이라며 "정세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누리당이 마땅치 않게 생각할 것이라고 예상했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이 대표는 "그렇게 되면 추경이 당연히 처리가 안 되고, 이 모든 것이 예상됐는데 한 마디로 민생 볼모로 잡고, 국회를 인질로 잡고, 예상되는 피해를 감안한 정치적 테러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세균 의장은 의장이 될 정도로 국회 경험과 경륜이 있고, 본인도 이와 비슷한 상황에 대한 대처도 해 본 사람"이라며 "즉흥적 연설도 아니고 원고를 써서 수차례 독해를 거쳤을 텐데 그럼에도 이렇게 한 것은 그야말로 국회-국민 무시, 야욕과 욕식을 채우기 위한 테러"라고 지적했다.

또한 염동열 새누리당 의원 역시 정세균 국회의장을 강하게 비판하면서 "균이란건 동식물에 기생해서 부패나 발효를 일으키는 단세포"라며 "우리가 뽑을 땐 300명이 중립적 입장에서 좋은 발효균으로 정세균 의장을 뽑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염 의원은 "그런데 알고보니 악성균"이라며 "이정현 대표가 말한대로 정치테러, 테러균"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테러균은 이제 추경 파행균으로 민생 파괴균으로 지카보다 또 메르스보다 더 크게 국민의 아픔을 지속적으로 공격할 것"이라며 "정세균 의장은 악성균, 테러균으로 이 사회의 암과 같은 바이러스 균이다. 당장 사퇴하라"고 맹비난을 퍼부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