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서소영 기자] 청와대 비선실세 의혹으로 논란이 됐던 최순실(60)씨가 지난 30일 귀국한 가운데, 최씨의 언니인 최순득 (64)씨가 진짜 실세로 행세했다는 증언이 나왔다.

31일 조선일보는 20여 년간 최씨 자매와 인연을 맺어온 지인들과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다.

최순득 씨는 고 (故) 최태민 씨가 다섯째 아내인 임모씨와 사이에 낳은 네 딸 중 둘째로, 셋째 딸인 순실 씨의 언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성심여고 동기동창(8회)이다. 박 대통령이 한나라당 대표 시절인 2006년 괴한에게 습격당했을 때 최순득 씨 집에 일주일간 머물 정도로 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지인인 A씨는 "최순득씨가 '이렇게 저렇게 하라'고 지시하면 최순실씨는 이에 따라 움직이는 '현장 반장'이었다"며 "최순실씨를 비선실세라고 하는데 최순득씨가 숨어있는 진짜 비선실세"라고 말했다.

이어 "어느 날 식사하는데 최순득씨가 전화를 받더니 ‘OO 방송국 국장을 갈아치워야 한다’ ‘PD는 OO로 넣어야 된다’고 하자 최순실씨가 밖으로 나가 (어딘가로 통화를 한 뒤) 한참 뒤에 돌아오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최씨 자매의 지인인 B씨는 "최 씨 자매의 안하무인 행동에 의절하고 싶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며 "최순득 씨가 자신의 운전기사에게 '그 비싼 국수 전골을 누구 맘대로 시켜 먹느냐'며 욕설을 하고, 남편에게는 '돈도 못 버는 사람이 골프나 치고 다닌다'고 공개적으로 모욕을 준 적도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