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오만석 기자] 서강대 학부‧대학원 학생들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수여한 명예박사 학위를 박탈해줄 것을 학교 본부 측에 공식 요청했다.


서강대 학부‧대학원 총학생회와 정치외교학과 운영위원회 등 27개 학생회·모임은 9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학교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미리 공개한 선언문에서 "법과 제도를 부정하고 민주주의를 위협한 박 대통령에게 '서강'의 이름으로 명예를 논할 수 없다"며 "학내 구성원들의 반발을 무릅쓰고 '신뢰와 원칙을 존중하고 바른 가치로 한국정치의 새 희망을 일궈온 자랑스러운 정치인'이라고 평하며 수여한 결과에 만족스러우십니까. 우리는 박 대통령의 명예박사 학위를 인정할 수 없다. 즉시 박탈하라"고 말했다.


이어 '아무리 법과 제도를 개혁해도 지키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는 박 대통령의 명예박사 학위 수락 연설을 인용해 "정말 법과 제도를 지키기 위해 실천하셨습니까 그래서 이뤄낸 국가 발전이 지금의 이 모습입니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명예학위는 서강대가 추구하는 교육의 이념과 배움의 가치가 담긴 것"이라면서 "명예 없는 명예학위 수여를 더 이상 반복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지난 2010년 4월17일 개교 50주년 행사에서 모교인 서강대로부터 명예 정치학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그는 1970년 서강대 전자공학과에 입학해 1974년 졸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