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 해명 오락가락.. 탄핵 배경·의도 드러날 것"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박근혜 대통령 탄핵 표결 당일인 9일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강원 춘천. 법제사법위 간사. 재선)은 탄핵 발단이 된 '최순실 태블릿PC'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해당 언론사 해명은 오락가락한다"며 "독일 쓰레기통에서? 국내 모처에서? 회사 사무실 책상에서? 입수했다고 하니 도대체 어느 말을 믿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걸 제대로 밝히면 이번 사건의 배경과 의도가 드러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검사 출신인 김 의원은 '의도'에 대해 박 대통령 사퇴 자체가 목적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야당 제출 탄핵소추안을 읽어봤다. 근거는 없다. 검찰 공범 공소장, 언론기사를 15개 첨부한 게 전부다. 신문에 났으니 유죄라는 것"이라며 "검찰 중간수사 결과, 언론기사를 갖고 탄핵한다니 다른 나라에서 알까 두렵다"고 지적했다.

"대통령은 (특검) 시작도 하기 전에 이미 죄인"이라며 "나라를 팔아먹은 것도, 1원 한 푼 받은 것도 없다. 최순실 공모도 추측에 불과하다. 하다하다 이젠 세월호 책임도 탄핵 사유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이런 식이라면 앞으로 대형사고가 날 때마다 대통령이 탄핵되어야 한다"며 "그냥 솔직하게 '박근혜가 미우니까 나가라'로 하는 게 낫겠다"고 비판했다.

'마녀사냥'에 대해서도 일침을 놨다.

"대통령은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을 나라 정책으로 생각했을 것"이라며 "역대 정권 모금액수에 비하면 구멍가게 수준이다. 이젠 여성대통령 미용주사까지 뒤진다. 무지막지한 인격 살인"이라고 지적했다.

박 대통령은 앞서 대국민담화에서 최순실 씨가 자신도 모르게 국정농단을 했다고 밝혔다.

김진태 의원은 향후 탄핵정국 전망도 내놨다. "용케 국회를 통과해도 헌재에서 기각될 것"이라며 "대통령을 파면할 정도로 '중대한' 법 위반이 있어야 한다는 게 헌재 입장"이라고 말했다.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나 법치주의에 역행했을 때가 중대 사유에 해당한다"며 '2004헌나1 노무현대통령 탄핵사건' 사례를 들었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송민순 회고록'도 언급했다.

"문 전 대표처럼 북한인권결의안을 북에 결재받는 것이 바로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보수를 불태우자'고 한 것은 법치주의 부정이다. 이 정도는 돼야 탄핵사유"라고 설명했다.

"하루종일 문자폭탄에 시달린다. 국회를 포위하겠다고 한다"며 "민주주의는 다른 의견도 존중한다. 반대한다고 '불태워질 것'을 걱정해야 한다면 이건 전체주의나 파시즘"이라고 비판했다.

김진태 의원은 새누리당에 대해 "아내가 남편 흉을 보다가도 막상 남편이 동네사람들에게 얻어맞으면 남편 역성을 드는 게 인지상정"이라며 "그럴 때 같이 남편 멱살을 잡으면 그 집구석이 과연 얼마나 잘 되겠나"고 지적했다.

"이건 개인적 의리의 문제가 아니다"며 "저는 적어도 내가 살기 위해 남을 밟고 가는 그런 짓은 못한다. 사람에 대한 따뜻한 시선, 그게 바로 보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