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공학자 "박영선, 일부 잘못 들어" 언론 풍자 확산


[투데이코리아=박진영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개한 '최순실 녹취록'이 조작설에 휩싸였다. 소리공학자인 배명진 숭실대 교수가 "박 의원 측이 몇몇 대목에서 최 씨 말을 잘못 들었다"고 이의를 제기한 것이다.

배 교수는 "이거를 훔쳐가지고 이렇게 했다는 걸로 몰아야 되고"라는 박 의원 측의 최 씨 발언 해석을 두고 잘못 됐다고 지적했다.

'몰아야'라는 말에는 비음구간이 나와야 하는데 녹음파일에는 비음이 존재하지 않는다며 '몰아야'가 아닌 '불어야'가 맞다고 설명했다.

"분리 안 시키면 다 죽어"라는 해석에 대해서는 '대의를 안 지키면 다 죽겠어'가 옳다고 밝혔다. 즉 최 씨는 지인들과의 통화에서 지시를 한 게 아니라 "불어야 한다" "대의를 지켜야 한다"는 취지로 말했다는 것이다.

이처럼 일부 정치인·언론이 고의성을 떠나 최 씨에 대해 잘못된 주장 및 보도를 무분별하게 내보낸다는 지적이 각 계에서 잇따르는 가운데 우리나라 언론 풍토를 풍자한 글이 인터넷상에서 화제다.

작자 미상인 이 글은 예수, 부처 등 옛 성인들 어록을 두고 우리나라 언론은 이렇게 보도할 것이라며 위트 있게 풀어나가고 있다.

"죄 없는 자, 저 여인에게 돌을 던져라"는 예수의 말에 대해 우리나라 언론은 '예수, 매춘부 옹호 발언 파장.. 잔인한 예수, 연약한 여인에게 돌 던지라고 사주'라 보도할 것이라 지적한다.

구도의 길을 떠난 석가(부처)을 두고서는 '국민 고통 외면, 저 혼자만 살 길 찾아나서'라고, 석가의 "천상천하 유아독존"에 대해서는 '오만과 독선의 극치, 국민이 끝장내야'라고 보도할 것이라 예상한다.

▲ "악법도 법"(소크라테스)에는 '소크라테스, 악법 옹호 파장' ▲"주사위는 던져졌다"(시저)에는 '시저, 평소 주사위 도박광으로 밝혀져' ▲"내 죽음을 알리지 말라"(이순신)에는 '이순신, 부하에게 거짓말 지시.. 도덕성 일파만파' ▲"소년들이여, 야망을 가져라"(클라크)에는 '클라크, 소년들에게만 야망 가지라고.. 심각한 성차별 논란' ▲"황금 보기를 돌 같이 하라"(최영)에는 '최영, 돌을 황금으로 속여 팔아 거액 챙긴 의혹'이라 보도할 것이라 지적한다.

아래는 '한국 언론의 왜곡보도 행태 유머' 전문.


1. 예수가 "죄 없는 자, 저 여인에게 돌을 던져라"라고 발언한 것을 한국 언론의 기사는 <예수, 매춘부 옹호 발언 파장. 잔인한 예수, 연약한 여인에게 돌 던지라고 사주>라고 보도했다.

2. 예수가 위선적 바리새인들에게 분개하여 "독사의 자식들아"라고 꾸짖은 데 대한 한국 언론의 보도는 <예수, 국민들에게 X새끼 발언 파문>라고 보도한다.

3. 석가가 구도의 길을 떠나자, 한국 언론은 <국민의 고통 외면, 저 혼자만 살 길 찾아나서>라고 보도하였다.

4. 석가의 "천상천하 유아독존"에 대해 한국 언론에서는 <오만과 독선의 극치, 국민들이 끝장 내야>라고 보도했다.

5. 소크라데스가 "악법도 법이다."라고 했을 때 한국 언론은 <소크라테스, 악법 옹호 파장>이라고 보도했다.

6. 시저가 "주사위는 던져졌다."라고 하자 한국 언론은 <시저, 평소 주사위 도박광으로 밝혀져>라고 보도했다.

7. 이순신 장군이 "내 죽음을 아무에게도 알리지 말라."라고 하자 한국 언론은 <이순신, 부하에게 거짓말 하도록 지시, 도덕성 논란 일파만파>라고 보도했다.

8. 김구 선생이 "나의 소원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통일입니다."라고 하자 한국 언론은 <김구, 통일에 눈이 멀어 민생과 경제 내팽개쳐>라고 보도했다.

9. 클라크가 "소년들이여, 야망을 가져라."라고 하자 한국 언론은 <클라크, 소년들에게만 야망 가지라고, 심각한 성차별 발언>이라고 보도했다.

10. 스피노자가 "내일 지구가 멸망해도 나는 오늘 한 그루의 사과나무를 심겠다."라고 하자 한국 언론은 <스피노자, 지구 멸망 惡談(악담), 全(전)세계가 경악 분노>라고 보도했다.

11. 최영 장군이 "황금 보기를 돌 같이 하라."고 하자 한국 언론은 <최영, 돌을 황금으로 속여 팔아 거액 챙긴 의혹>이라고 보도했다.

13. 링컨 대통령이 "국민의, 국민을 위한, 국민에 의한···"을 이야기하자 한국 언론은 <국민을 볼모로 하는 국가 정책에 국민은 피곤하다>라고 보도한다.

14. 니체가 "신은 죽었다."라고 하자 한국 언론은 <현 정권, 신이 죽도록 뭐 했나?>라고 보도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