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정진우 기자] 부산 일본총영사관 후문 앞 '평화의 소녀상'이 철거와 관련해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지난 28일 한 시민단체가 부산 일본영사관 앞에 설치하려던 소녀상을 부산 동구청이 강제로 철거·압수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동구청에는 소녀상 철거 이후부터 업무가 마비될 정도의 비난 전화고 쏟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시간 수십통의 시민 전화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대부분 '소녀상 건립을 왜 허용하지 않느냐', '압수한 소녀상을 돌려줘라', '소녀상 철거를 주도한 공무원이 우리나라 공무원이 맞느냐'라는 등 동구청의 소녀상 철거 집행을 비난하는 내용이라고 구청 측은 전했다.


구청의 한 공무원은 "전화가 많이 걸려와서 사실상 정상 업무를 하기 힘든 상태"라고 말했다.


이 때문인지 담당 부서 과장과 계장 등 책임자들은 출근하자마자 자리를 비우거나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


한편, 이날 사태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성명을 발표하고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부산시당은 "동구는 도대체 어느 나라 기관이고, 주권자인 시민이 아닌 누구를 위해 복무하는가"라며 "동구청장은 소녀상 건립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다른 지자체와 달리 국민의 요구에 역행하고 있다. 동구청장의 책임 있는 사과와 경찰의 조건없는 연행자 석방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