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방성환 기자] 배우 송중기와 송혜교가 '2016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

31일 밤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16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은 모두의 예상대로 '태양의 후예'의 '송송커플'인 송중기와 송혜교가 공동 수상했다.

매력이 흘러넘치는 '유시진 대위'로 아시아를 뒤흔들었던 송중기는 대상을 받자 연신 눈물을 흘리며 말을 제대로 잇지 못했다.

송중기는 "군대에 있을 때 대본을 받았는데 갓 전역한 절 믿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아무것도 없는 저를 멋지게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현장에서 울보라는 별명이 생길 정도로 힘들 때마다 울기도 했다. 대선배이기도 하고 너무나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파트너인 우리 혜교 누나에게 이 모든 영광을 돌리겠다. 누나 고맙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가슴이 뜨거운 의사 '강모연' 역을 맡았던 송혜교는 "드라마는 정말 성공적으로 너무 좋은 반응을 얻었지만 저는 연기하면서 부족한 모습을 자주 보여드려 부끄럽기도 했다"고 돌아봤다.

그는 "처음 '태양의 후예' 제의를 받았을 때 개인적으로 고민이 많아서 이 작품을 하는 게 맞나 수없이 고민을 많이 했는데 끝까지 믿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 연기하는 동안 너무 행복했다"며 "무엇보다 최고의 파트너 송중기 씨를 만나서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다시한번 송중기 씨한테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송중기·송혜교 커플은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지의 해외 팬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해 실시한 '아시아 최고 커플상'도 손에 쥐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태양의 후예'를 필두로 올해 드라마 농사 풍년을 이뤘던 KBS답게 각 시상 분야에서 쟁쟁한 후보들이 불꽃 튀는 경쟁을 펼쳤다.

'최우수상'은 '구르미 그린 달빛'의 박보검과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박신양, '공항가는 길'의 김하늘이 차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