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코리아=최주영 기자] 10일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을 필두로 뉴 DJP연합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이날 주호영 원내대표는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뉴 DJP연합에 바른정당이 합류할 여지가 있냐'는 질문에 대해서 "대선의 승리를 위해 그런 측면이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대선을 앞두고 일어나는 정치공학적 연합 시도 아니냐는 비판 가능성에 대해서는 "대선 승리를 위해 그런 측면이 있다"고 인정하며서 "크게 보면 국민통합, 그 다음에 협치, 지역감정 해소 이런 데 다 도움이 될 수 있다.나라의 인재를 가장 능력 있는 사람을 쓸 수 있는 제도"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번 기회가 오히려 협치, 한 발 더 나아간 연합정치, 타협의 정치로 나아가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보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주 원내대표는 반 전 총장과 바른정당 대선 후보간의 단일화 경선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어 "바른정당 후보가 된다면 가장 좋지만 저희 후보가 안 된다면 그렇게라도 하는 게 나라에 훨씬 도움이 되고 바른 방향이라고 보는 것"이라며 반 전 총장이 새누리당으로 갈 가능성에 대해서는 "반 전 총장이 대선에 출마한다면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하는 건 90%"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