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책임 기대.. 앞으로 '맏형'이란 없다" 親朴 겨냥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앞줄)


[투데이코리아=박진영 기자] 인명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여의도 당사 비대위 회의에서 "인적쇄신이 고비를 넘겼지만 아직도 책임 질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은 서청원, 최경환, 윤상현 의원 외 친박(親朴)계를 겨냥해 "그 사람들이 죄가 없어서 징계 안 하는 게 아니다. 화합을 위한 최소한의 조치"라며 "자발적으로 반성과 책임질 것을 기대한다"고 요구했다.

인 위원장은 "앞으로 계파를 만들고 좌장으로 앉는 순간 또다시 징계 대상이 된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며 "우리 당에는 앞으로 좌장이란 없다. '맏형'으로 불려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앞서 22일 박근혜 대통령 징계는 일축했다. "현재 당에 박 대통령 영향력은 하나도 없다"며 "탄핵안이 헌재에서 심의 중이다. 이것은 박 대통령의 가장 큰 책임을 이미 묻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 위원장은 당명 개정도 언급했다.

"당명 개정 찬성이라는 당 내 의견이 모아져 국민공고를 오늘부터 실시한다"며 "빠른 시일 내 당명 개정 작업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22일에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영입 입장도 공개했다. "반 전 총장이 갖고 있는 정책, 정치철학, 가치 등이 새누리당과 같아야 한다"며 "뼈를 깎는 개혁, 도덕성, 깨끗한 정당 노력에 부합해야 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은 25일 전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반 전 총장과 국회 귀빈식당에서 '정치교체'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