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경기도지사


[투데이코리아=김창석 기자] 바른정당 대선주자 남경필 경기지사는 5일 "지금 문재인 대세론이 있는듯 보이는데 여러차례 말했지만 무너질 대세론"이라고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직격했다.


남 지사는 이날 오후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번 대선은 미래와 통합, 과거와 분열, 이 갈림길에 있는 선거다. 이념으로 나누고 지역으로 나누는 것은 결국 분열로 갈 수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남경필 선거 캠프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대선출마를 선언한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옆자리에 정두언 의원과 함께 취재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남 지사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이 인용되고 조기 대선이 확정되면 문재인 대세론은 무너질 것"이라며 "왜냐하면 박 대통령으로 대변되는 분열 정치, 패권정치가 일단 문 닫게 되는 것이고 그렇게 되면 똑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문 후보의 패권정치, 분열정치도 역시 심판을 받는다. 그 시점이 되면 친문패권이 청산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자신의 저조한 지지율에 대해 "나의 지지율은 탄핵 시점에 요동칠 것이다. 이미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사퇴할 때 요동쳤다"며 "판을 바꿀만한 요동은 아니었지만 판 갈아엎을 시점은 탄핵 인용과 함께일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는 지난 4일 오전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과 만나 함께 정권교체를 하자는데 의견을 같이했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이 자리에서 문재인 전 대표가 이날 모교 경희대에서 대중과의 북 콘서트를 연다는 소식에 "그런 것은 구정치다. 사람 동원하는 건 당연한데 그걸 가지고 대세론을 잡았다는 건 아니다"라며 "지금 지지도로만 본다면 미국에서도 힐러리가 당선됐어야 했고, 또 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은 불출마했겠느냐. 하루아침에 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