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유,바른정당 '새누리 시즌2'로 오해케 해"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정당회의에서 회의실을 먼저 떠나며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남경필 경기지사는 6일 당내 경쟁자 유승민 의원의 '보수 후보 단일화' 주장과 관련, "국민에게 바른정당이 '새누리 시즌2' 라는 오해를 사게 한다"고 비난했다. 이에대해 유승민 의원은 "단일화 생각에 변함 없다" 며 무시전략을 폈다.


남 지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이 국면에서 이 얘기를 하는 건 우리 당에게 큰 해가 된다. 바른정당이 개혁 합리 보수로 가는 노력을 등한하게 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른정당에 오려는 사람 입장에선 '나중에 합치겠네, 왜 바른정당에 가야 하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된다"며 "이 주장을 거둬야 한다"며 '보수 후보 단일화' 주장 철회를 요구했다.


남 지사는 "원칙 없는 단일화는 바른정당의 존립 근거를 상실케 한다"며 "선거 전략 면에서도 너무나 한계가 뚜렷하다. 지금 보수끼리 뭉쳐서 진보와 겨루자, 이것은 스스로 이번 선거를 지자는 얘기가 같다"고 주장했다.


그는 "원칙도 없고 선거 승리도 불가능한 보수 후보 단일화론을 거둬주길 촉구한다"며 "당 전체 입장을 정리해야 한다. 지도부도 그냥 있지 말고 여기에 대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유승민 의원은 남 지사의 이같은 공격에 "특별히 할 말이 없다"며 "생각 변화가 없는데 논의에 응할 필요가 뭐가 있느냐"고 '무시 전략'을 택했다.


유 의원은 전날 정책 발표회에서는 관련 질문에 "보수 후보 단일화를 끝까지 안 하면 그게 패배로 가는 것이 상식 아니냐"며 "제가 바른정당 후보가 되면 나중에 어떤 보수 후보가 나올지 몰라도 범보수 단일화를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