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지지율 정체…대선 이슈몰이 난관 봉착


[투데이코리아=최성모 기자]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이 대선에서 중도하차하자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지지율이 가파르게 상승하며 새롭게 대선판도가 짜여지고 있다. 이에 더불어 민주당과 안희정측이 표정관리에 들어간 가운데 국민의당은 심경이 복잡하다.

국민의당은 안 지사의 지지율상승국면을 관심있게 지켜보면서도 국민의당 유력 대선 후보인 안철수 전 대표의 지지율이 오랫동안 정체국면에 빠지자 걱정스런 분위기다.

물론 국민의당도 더불어민주당의 대선후보로 안 지사보다 문 전대표가 될 가능성을 높게 점치고 있다.

하지만 안 지사가 충청도 표심을 잡고 중도보수층의 지지를 흡수하는 것으로 보이자 경계심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국민의당의 침체는 여론조사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13일 발표된 리얼미터 정례조사 주간동향에 따르면, 민주당 지지율은 지난주 대비 5.6% 포인트 상승한 43.8%의 역대치를 기록했고, 2위는 14.5%의 지지율을 얻은 새누리당이 차지했다. 국민의당의 지지율은 11.6%로 지난주와 큰 차이가 없었다.

이에 국민의당은 본선까지 시간이 있는 만큼 나름 반등의 기회를 노리고 있다.

13일 전북 전주에서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박지원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전국을 순회하며 바닥 민심을 다질 계획이다.

안철수 전 대표도 야권의 심장부인 광주에서 각종 행사를 한데 이어 3박4일간 호남과 충청권을 휩쓸며 광폭 행보에 나선다. 특히 오는 15일 대전 국방과학연구소를 방문한 자리에서 본인의 새로운 안보정책을 내놓을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