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崔처럼 李 세상과 단절시켜 협박 가하려는 듯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특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을 위해 혈안이 되어 있다.

야당 단독 추천 인사들로만 이뤄져 사실상 정치특검 평가를 받는 박영수 특검팀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사유를 '만들어내기' 위해 이 부회장을 끌어들였다.

이 부회장이 박 대통령과 최순실 씨(최서원으로 개명)에게 뇌물을 공여했다는 주장이다.

헌재 탄핵심판 박근혜 대통령 측 변호인 서석구 변호사에 따르면 특검은 구속된 인물들을 상대로 사실상의 '고문'을 했다. 변호인도 따돌린 채 밤새 잠도 안 재우고 조사하는가 하면 폭언과 협박을 일삼았다.

특검은 이 부회장도 마찬가지로 세상과 격리시킨 뒤 협박을 가해 허위진술을 얻어내려는 목적으로 보인다.

16일 오전 10시30분투버 이 부회장 영장심사를 진행 중인 한정석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판사은 불분명한 혐의에도 불구하고 영장을 발부할 시 '공범'이라는 오명을 면치 못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법원은 이 부회장 구속영장을 기각하면서 박 대통령과 최 씨의 공모관계가 충분히 입증되지 않았다는 점을 근거로 제시했다.

특검은 이번에는 반드시 발부받겠다는 듯 이 부회장에게 뇌물공여는 물론 재산 국외도피 및 은닉, 횡령, 위증 등 갖가지 혐의를 덮어씌웠다. 기업수사통으로 불리는 한동훈 부장검사도 투입했다.

삼성도 사활을 걸고 있다. 앞서 기각을 이끌어낸 법무법인 태평양 소속 문강배, 송우철, 권순익 변호사를 이 부회장 변호인으로 기용했다. 조근호 변호사 등도 합세했다.

야당은 특검을 도구로 이 부회장을 압박해 박 대통령 혐의를 입증한 뒤 헌재의 탄핵 인용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