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국회탄핵소추서 갖고 하는 것.. 李는 포함 안돼"


태극기집회에 참석한 김진태 의원(오른쪽)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강원 춘천. 법사위 간사. 재선)은 17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구속영장 발부에 대한 입장을 내놨다.

검사 출신인 김 의원은 "뇌물공여가 자신 없으니 재산 국외도피 등 온갖 혐의를 갖다붙였다"며 "법원은 5가지 죄목을 전체적으로 본 것이니 뇌물공여가 되는지는 여전히 불분명하다"고 설명했다.

"(이 부회장이) 나중에 무죄 받고 망신당하지 않으려면 (특검은) 남은 12일 간 열심히 수습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서도 "탄핵은 작년 12월 9일 국회탄핵소추서에 적힌 사유를 갖고 하는 것"이라며 "거기엔 이번에 추가된 삼성 혐의사실은 포함돼 있지도 않다. (특검은) 좋아할 거 없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특검에게 '제대로 망신'을 안긴 청와대 압수수색 각하도 언급했다.

"특검은 망나니 칼춤을 멈춰라"며 "너무 어깨에 힘줄 거 없다. 어제 청와대 압수수색은 각하됐다. 기각도 아니고 각하. 아예 되지도 않을 일을 밀어부쳤단 얘기다. 나 같으면 고개를 못 든다"고 비판했다.

특검의 '정치성'도 지적했다.

"고영태 일당의 국정농단 악행은 어차피 수사할 생각도 없지 않은가"라며 "이러고도 정의 운운할 수 있겠나. 더 이상 그들(야당)에게 이용당하지 말고 조용히 짐싸기 바란다. 진정한 정의를 위한다면"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