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초선이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막 경고"


김진태 의원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강원 춘천. 법사위 간사. 재선)은 17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전직 초선의원이 그렇게 나서는 거 아니다"고 지적했다.

문 전 대표는 이 날 자신의 SNS에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경고한다. 청와대 압수수색을 막고 특검 연장을 거부하는 행위는 결코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 분은 뉘신데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막 경고를 하고 이러실까"라며 "나도 문재인에게 경고한다. 전직 초선의원이 그렇게 나서는 거 아니다"고 비판했다.

또 "그리고 그 '국민'에서 나는 빼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울행정법원 행정4부(재판장 김국현)는 16일, 특검이 청와대롤 상대로 낸 '압수수색·검증영장 집행 불승인처분 취소 집행정지' 신청을 각하했다.

각하는 '말도 안 되는 요구'일 경우 심리조차 하지 않고 재판을 종결시키는 것을 뜻한다.

황 권한대행 측은 지난 7일 청와대 압수수색에 협조하라는 공문을 특검이 보낸 것에 대해 "법적으로 아무 효력도 없는 공문에 집착한다"며 특검의 '정치성'을 지적했다.

특검은 황 권한대행이 압수수색을 허용할 권한이 없음을 알면서도 책임을 떠넘기기 위해 의도적으로 공문을 보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실제로 17일 문 전 대표가 황 권한대행을 압박함에 따라 거의 사실로 드러났다.

황 권한대행은 여권 대선주자 1위이기에 문 전 대표로서는 '제거' 대상이다. 특검은 야당 단독 추천 인사들로만 이뤄져 '정치특검' 평가를 받고 있다.

황 권한대행은 특검 연장에 대해서는 수사기간이 아직 많이 남은 시점에서 연장을 거론하는 건 부적절하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