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적 암살, 대한민국에도 있었다" 與野 입모아 비판


문재인 전 대표(왼쪽)와 정세현 전 장관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대선캠프의 '자폭'이 잇따르고 있다. 아내가 업무상 횡령 혐의로 구속된 전인범 전 특전사령관에 이어 이번에는 정세현 전 통일부장관이 구설수에 올랐다.

문 전 대표 자문단 '10년의 힘' 공동위원장인 정 전 장관은 최근 오마이TV 인터뷰에서 김정남 암살사건과 관련해 "우리도 그런 역사가 있다. (북한을) 비난만 할 처지는 아니다"고 주장했다.

구체적으로 "이승만 전 대통령도 정적을 얼마나 제거했나. 합법적 방식으로 제거한 것도 있다"며 "김구 선생이 (암살당한 것도) 혐의는 그런 식"이라고 말했다.

김대중 납치사건, 동백림 사건, 김형욱 납치사건도 마찬가지로 평가했다.

자유한국당, 바른정당은 물론 김대중 전 대통령을 정신적 지주로 하는 국민의당도 일제히 비판하고 나섰다.

김성원 한국당 대변인은 "세계 유례 없는 3대 독재를 위해 고모부, 이복형 등 친족도 잔인하게 제거하는 김정은 정권을 대한민국과 비교한 것은 도무지 납득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문 전 대표가 당선되면 북한 비위 맞추기나 하려는 게 아닌지 국민들은 강한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며 "문 전 대표는 정 전 장관 논란 관련 입장을 즉각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전 장관 발언이 문 전 대표와의 암묵적 합의 아래 나온 것 아니냐는 비판이다. 문 전 대표는 '당선 시 북한 먼저 방문'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이용호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정 전 장관은 북한 암살을 정당화하고 김정은 정권을 민주화 이전의 대한민국 역사와 동일시하는 인식으로 국민을 불편하게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한국당과 마찬가지로 "문 전 대표는 이번 발언에 책임을 갖고 국민 앞에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정 전 장관 발언 관련 논평이나 입장을 아직 내놓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