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캡처

[투데이코리아=이시원기자] 교육부(이준식 부총리 겸 장관)와 한국장학재단(안양옥 이사장)은 20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접수를 2월 27일(월)부터 3월 9일(목)까지 11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17일부터 12월 13일(27일간)까지 102.3만 명이 신청한 2017학년도 1학기 1차에 이어 2차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신입·편입·재입학·복학생 및 1차 미신청 재학생으로 이번 2차 신청 기간에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에서 24시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마감일인 3월 9일(목)은 18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단,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 신청 기간에만 신청할 수 있으나 1차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재학 기간 중 1회에 한해 “재학생 신청 기간 미준수자 구제신청서”를 제출하면 심사 후 국가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은 신청 학생 가구의 소득·재산 규모를 조사하여 소득구간(분위)별로 차등 지원하므로, 신청한 학생 본인 및 가구원의 정보제공 동의를 3월 13일(월) 18시까지 반드시 완료해야 한다.

2015년 이후 기존 국가장학금 신청자 중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를 이미 완료하였고 가구원 변동이 발생하지 않았다면 추가로 정보제공 동의를 할 필요는 없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자의 소득구간(분위)은 4월 중에 통보할 예정이다. 소득구간(분위)은 우선적 학자금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하여 소득·재산 조사를 통해 산정한 대학생 가구의 소득 인정액을 재단의 소득구간(분위) 구간표에 적용하여 결정한 구간(분위) 값이다.

국가장학금은 Ⅰ유형(학생 직접지원형), Ⅱ유형(대학연계지원형) 및 다자녀(셋째아이 이상), 지방 인재 장학금이 있으며 구체적인 지원내용은 푸른 등대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ko/scholar.do?pg=scholarship_submain0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