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기국 "형사고소는 물론 집단소송 준비할 것"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소위 '태극기집회 배후'를 주장한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태극기에 의해 '응징'당할 전망이다.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운동본부(탄기국)'는 2일, 박 대표 집단소송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태극기집회 모금 과정에 그런 세력은 없다"며 "설사 제의가 있다 해도 거절한다"고 밝혔다.

또 "태극기집회에 한 푼 두 푼 후원하신 애국동지들을 모독했다"며 "박지원을 대상으로 형사고소는 물론 집단소송을 준비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대표는 이 날 교통방송 라디오에서 "어느 세력인지는 모르지만 태극기집회에 돈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자행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도 유사한 주장을 했다가 집단소송을 당했다.

한편 탄기국은 지난달 28일 시청광장에 캠프를 설치한 탄기국을 대상으로 경찰고발한 박원순 서울시장을 형사고발하는 한편 향후 주민소환제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광용 탄기국 대변인은 "편파적이고 민주주의 기본도 모르는 박 시장을 직원남용죄, 업무방해죄로 형사고발할 것"이라며 "주민소환투표 운동은 이미 돌입했다"고 설명했다.

주민소환투표 요건은 지자체장의 경우 해당지역 유권자의 10% 이상 청구서명 참여다. 2014년 기준으로 서울시 유권자 수는 약 844만 명이다. 박 시장 주민소환투표를 위해서는 84만 명이 서명해야 한다.

정 대변인은 "충분히 가능하다"며 "어제(3.1태극기집회)도 500만 이상이 왔다. 이 상황에서 10%는 어렵지 않다"고 단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