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박 발언 실현가능성·구체성 검토" 후 특검발표 맞춰 경비 2배 배치


▲ 김정훈 서울지방청장

[투데이코리아=서다은 기자]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를 앞둔 이정미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과 박영수 특별검사의 신변을 위협하는 일부 극우 세력들에 대해 경찰이 적극적으로 사법처리에 나선다.

김정훈 서울지방경찰서장은 6일 청사에서의 기자간담회에서 "(극우 세력) 협박 발언의 실현 가능성과 구체성 등을 검토해서 수사 착수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헌재 탄핵 심판에 압력을 가할 목적으로 이 권한대행의 자택과 단골 미용실의 주소를 공개한 이와 박 특검의 자택 앞에서 야구방망이 집회를 연 이들을 대상으로 2건의 내사를 벌이고 있다.

김 청장은 "앞서 주말 집회에 휘발유를 갖고 와 입건된 경우도 있다. 집회에는 총·포와 도검, 돌 같이 위험한 물건을 가져오지 않게 돼 있고 주최자와 참여자들은 이를 준수해야 한다"며 "주소 등을 공개하는 것도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경찰은 또한 이날 오후 2시로 예정된 특검의 최종 수사결과 발표와 관련, 특검 사무실 주변 경비 경력을 2배로 늘리고 만약의 불상사에 대비하고 있다.

김 청장은 "오늘 특검 발표에 많은 기자들의 취재가 예상되고 일반 시민들의 운집 가능성도 있어 평시보다 경력을 배가해서 배치해 대비하고 있다. 현재까지 특이사항은 없다"고 전했다.

김 청장은 이르면 이번 주말이나 다음주 초로 예상되는 헌재의 탄핵심판 선고와 관련해서도 "선고 날을 전후해 헌재 부근이나 집회와 시위가 예상되는 시내 주요 지역에 대한 경비계획을 세워 충돌이나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청장은 헌재의 탄핵심판 선고 후 집회 참가와 발언이 대통령 탄핵시 곧바로 진행될 대선과 연관될 수밖에 없는 만큼 "선거관리위원회와 협조해 계획을 마련해 현장 검거나 위법 여부 채증 등 사법조치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