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재도 SBS에 '불가능' 밝혀.. 유언비어 무책임 보도"


사진=국정원 보도자료 캡처

[투데이코리아=오주한 기자] 박근혜 대통령 탄핵 인용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각종 의혹제기를 남발한다는 평가를 받는 일부 한국 언론에 국가정보원(원장 이병호)이 강력대응을 시사했다.

국정원은 5일 보도자료에서 "SBS가 4일 보도한 '국정원 헌재 불법사찰 의혹' 기사는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SBS에 강력항의하고 정정보도를 요구하는 한편 여타 제반 대응조치를 강구 중"이라고 밝혔다.

"익명의 전직 국정원 직원 주장이라며 보도한 기사는 단 하나의 증거·증언도 없다. 국정원이 어떤 방법으로 무슨 활동을 했다는 것인지도 구체적으로 제시하지 않았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국정원은 SBS의 사전 취재문의 당시 "허위사실"임을 확인했다. 헌재도 사찰에 대해 "불가능하다"고 취재진에 밝혔다. 그러나 SBS는 '유언비어 수준'의 내용을 '무책임하게' 보도했다.

국정원은 "정치적으로 예민한 시기에 오직 국가안보 수호를 위해 노력하는 국정원 직원들의 명예를 훼손한 것"이라며 "국정원은 언론중재위 제소 등 강력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정원 반박에도 불구하고 다수 언론은 물론 야당도 '기다렸다는 듯' 헌재 사찰설을 기정사실화하고 공세에 나서고 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6일 "국정원이 어물쩍 넘어가면 그냥 안 넘어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언론·야당의 이같은 행태를 두고 박 대통령이 국정원을 동원해 헌재를 압박한다는 식으로 몰아가 촛불시위 활성화는 물론 헌법재판관들의 '분노'까지 노리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국회 정보위는 7일 위원들을 소집해 헌재 사찰 보도, 북한 미사일 사격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