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당 결심 후 의원 후원계좌도 폐쇄해



▲ 생각에 잠긴 김종인 전 비대위 대표


[투데이코리아=이준석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 대표가 오늘 “민주당을 탈당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인 전 대표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탈당을 하기로 했느냐'는 질문에 "탈당 날짜는 내가 앞으로 정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후 거취에 대해서는 "두고 보셔야지 내가 미리 얘기할 수는 없다"면서 "어느 당으로 들어가거나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종인 의원은 탈당 결심을 앞당긴 이유에 대해 "탄핵을 승복한다는 의견과 불복한다는 의견이 정확히 반반으로 나온 여론조사 기사를 보고 대단한 충격을 받았다"며 "나라가 정확히 반 토막이 난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종인 의원은 6일 자신의 국회의원 후원 계좌를 폐쇄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대표는 민주당의 경선주자에 힘을 실어주지 않고 탈당을 결행하는 배경에 대해선 “당내 대선구도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다 알지 않느냐”며 “민주정당 경선이라는 것이 모든 사람에게 룰이 공평하게 적용될 수 있느냐를 전제로 해야 하는데 형평성이 보장돼 있는지를 생각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측근 의원들과 당내 동반 탈당 가능성에 대해선 “그건 나와 관계가 없다”며 “혼자 왔다가 혼자 떠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전 대표가 민주당을 떠나는 것은 지난해 1월 이후 1년2개월 만이다.
비례대표인 김 전 대표는 조만간 탈당계를 제출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