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경선 직행 특례 만들어.. 인명진, 할 일 없으니 떠나야"


▲(왼쪽부터) 김문수 전 경기지사, 김진 전 논설위원, 이인제 전 최고위원

[투데이코리아=박진영 기자]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이인제 전 최고위원, 김문수 전 경기지사, 김진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이 당 경선 룰 '특례'에 끝내 반발하고 보이콧을 선언했다.

이들은 13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당은 예비경선을 거치지 않고도 본경선에 참여할 수 있는 특례규정을 뒀다"며 "특정인(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위한 편법이자 새치기, 불공정 경선"이라고 규탄했다.

"(비대위가) 누구와도 협의하지 않고 졸속으로 전격작전하듯 상상도 못할 이런 경선룰을 만들었다"며 "우리 당 비대위 체제는 끝나야 한다. 인명진은 더 이상 할 일이 없으니 당을 떠나달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100% 여론조사' 방침에도 불만을 나타냈다. "예비경선과 본경선 모두 100% 여론조사로 진행된다고 한다"며 "여론조사 방식만으로는 후보들에 대한 정확한 평가, 선택권자의 정확한 의사가 반영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한국당 경선관리위원회는 12일, 추가등록하는 후보는 예비경선을 거치지 않고 본경선에 직행할 수 있는 특례를 만들었다.

사실상 황 권한대행, 홍준표 경남지사를 배려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존 대선주자들은 예비경선에서 컷오프되는 과정을 거쳐 극소수만 본경선에 오르게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