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배우들 총출동


▲ 보통사람 제작보고회에 참석한 배우들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투데이코리아=이준석 기자] 평범하지 않았던 시대에 평범하게 살고 싶었던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보통사람의 손현주와 같은 날 개봉하는 프리즌의 한석규가 불꽃 튀는 연기 대결로 스크린 흥행에 나서 관객들의 기대를 받았다.

보통사람의 손현주는 가족과 행복하게 살고 싶은 그 시절 가장 평범한 가장이자 형사 성진 역을 맡았다. 하지만 부정과 타협하며 현실적으로 평범히 살아가야할 것인지 불의를 고발할 휘슬블로어가 될 것인지의 선택의 기로에서 고뇌하는 성진의 모습을 자연스레 그려내면서 그 시대를 살아왔던 사람들의 자화상을 엿 볼수 있다.

먼저 손현주 주연의 '보통사람'은 1980년대, 보통의 삶을 살아가던 강력계 형사 성진이 나라가 주목하는 연쇄 살인사건에 휘말리며 삶이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손현주는 ‘보통사람’에서 영화의 시대 배경인 80년대에 걸맞는 장발 헤어스타일에 라이방 선글라스를 끼고 나오는 등 캐릭터에 완벽하게 빙의된 모습을 보여준다.

'프리즌'은 감옥에서 세상을 굴리는 놈들, 그들의 절대 제왕과 새로 수감된 전직 꼴통 경찰의 범죄 액션 영화로 이 작품을 통해 한석규는 그가 지금껏 맡아 온 역할 중 가장 악독한 캐릭터 익호를 연기하며 말한마디가 곧 법이 되는 절대 제왕 역할을 통해 누구도 대적할 수 없는 권력을 선보일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