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800권 전달 및 미혼한 부모지원사업과 아동보육사업 지원


▲ 도서기증식 기념촬영 중인 김대열 홀트아동복지회 회장(왼쪽)과 방재홍 서울미디어그룹 회장

▲ 서울미디어그룹 회장 방재홍


▲ 홀트아동복지회 회장 김대열

[투데이코리아=이준석 기자] 서울미디어그룹(방재홍 회장)은 1,000만원 상당의 도서 800권을 지난 22일 오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김대열 회장)에 방문하여 기증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설립자 해리 홀트가 1955년 한국전쟁 직후 부모를 잃은 아동 8명에게 새 가정을 찾아주는 입양사업을 하며 알려졌으며, 지난 2015년 창립 60주년을 맞았다. 그간 입양사업과 장애인 아동 복지사업을 중점 추진해 왔으며, 최근에는 가정위탁사업, 아동보육사업, 미혼한부모지원사업, 지역사회복지사업, 건강가정·다문화사업, 국제개발협력사업 등 그 영역을 넓히고 있다.

기증식에는 방재홍 서울미디어그룹 회장과 김대열 홀트아동복지회 회장과 같이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미디어그룹은 해마다 책 읽는 대한민국 만들기 캠페인을 펼치며 도서벽지학교 각종 사회단체 및 군부대, 교도소, 도서관 등에 도서를 기증해 왔다.

김대열 회장은 “귀한 책을 흔쾌히 기증해줘 고맙다”며 “미혼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어린이집에 책을 잘 배분해 자라나는 아이들이 책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나 또한 어린시절 책 읽는 것을 두려워했지만 꾸준히 책을 읽으며 두려움을 극복했고 이제는 글도 쓰고 있다”면서 “공부의 기본은 독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방재홍 회장은 “소중한 일을 하는 홀트아동복지회에 책을 기증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홀트아동복지회에서 좋은 곳에 책을 보내 많은 아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알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