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코리아 차지연기자 ] 27일 EBS 1에서 방영한 세계테마기행의 이번 주제는 ‘북마리아나 제도’이다.

북마리아나 제도(Northern Mariana Island)는 ‘괌’ 북쪽에 있으며, 북쪽에서 남쪽으로 활 모양을 이루며 702km에 걸쳐서 펼쳐져 있다. 주요 섬으로는 ‘사이판’, ‘티니언’, ‘로타’ 등이 있다. EBS 세계 테마 기행 역시 4가지 부문으로 나눠서 이 섬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 마나가하 섬 (사진, 아시아나 제공)

우선 1부 ‘북 마리아나의 심장, 사이판’ 편은 27일 저녁 8시 50분에 방영이 됐다. 사이판은 따뜻한 날씨와 자연경관으로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사이판의 많은 관광지 중에서 마나가하 섬이 제일 유명하다.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마나가하 섬(Managaha Island)은 꼭 방문해야 할 필수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2차 세계 대전의 격전지로 슬픈 역사를 담고 있는 ‘자살 절벽’과 ‘만세 절벽’ 역시 빠트려서는 안 될 관광지다. 환상적인 자연경관에 다양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사이판은 신혼여행지로 유명하며, 힐링을 원하는 방문객들의 발길 역시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2부 ‘차모로족의 섬, 티니안’은 28일, 3부 ‘순수의 섬 로타’는 29일, 4부 ‘태평양의 푸른 낙원, 사이판’은 30일에 각각 방영될 예정이다. 유명한 축제부터 다양한 먹거리, 레저 스포츠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