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박근혜 대표 피습사건을 수사 중인 검.경 합동수사본부는 22일 박 대표 테러범 지충호(50)씨와 유세현장에서 난동을 부린 박모(52)씨의 주거지에 대해 전날 압수수색을 벌였다고 밝혔다.

합수부는 이날 중 지씨와 박씨 2명 모두의 구속영장을 청구키로 했다고 말했다.
합수부는 지씨가 살고 있는 친구 집과 박씨 집에 대한 압수수색을 통해 컴퓨터 등 관련 자료를 상당수 확보, 범행과 관련된 내용이 있는지 정밀 분석 중이다.

지씨는 범행 전 오세훈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유세 일정을 확인해 자신이 지리를 잘 아는 신촌 현대백화점 앞 유세 때 범행하기로 계획을 세운 것으로 파악됐다.

지씨는 청송보호감호소 복역 시절 한나라당을 원망하는 언행을 자주 했고 이런 내용의 탄원서를 법원에 내기도 했다고 합수부는 전했다.

또 고가의 휴대전화는 친구들에게서 돈을 얻어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합수부는 박 대표가 입원 중인 신촌 세브란스병원을 방문, 담당의사들을 대상으로 참고인 조사를 벌인 뒤 지씨에게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할지 최종 결정키로 했다.

박씨는 "사건 당시 술에 취한 상태였으며 유세현장에서 어떤 짓을 했는지 전혀 기억이 없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합수부는 박씨의 컴퓨터에서 지인 등에게 e-메일을 보낸 흔적을 확인, 복구 작업을 벌이는 한편 박씨가 인터넷 사이트에 자신의 정치 성향이 담긴 글을 올린 사실도 파악해 경위를 조사 중이다.


디지탈 뉴스 : 임철환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